바이낸스 10배 수수료 얼마일까? 레버리지 수수료 완벽 정리

오늘 글에서는 바이낸스 10배 레버리지 수수료 정보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만약 나에게 어느 정도의 확신이나 노하우가 있다면 선물 거래를 하시는 것 또한 현명한 투자의 방법이라 할 수있겠죠?

바이낸스 심볼 이미지
BInance

문제는 레버리지 거래를 할 경우, 그에 따르는 수수료에 대한 부분도 함께 고려를 해야한다는 점입니다. 무작정 화면에 찍히는 수익률만 보고 단타 거래를 했다가는 어느새 녹아버린 나의 계좌를 만나게 될 테니까요..

바이낸스에서 10배 레버리지 선물거래를 할 때 필요한 모든 수수료 정보와 최소 수익률! 지금부터 저랑 함께 알아보도록 하시죠.

바이낸스 10배 수수료를 고려해야하는 이유

레버리지 선물거래란?

먼저, 레버리지 선물거래란 무엇인지 간단히만 짚고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버리지라는 단어는 우리나라말로 번역하자면 지렛대를 의미합니다. 지렛대를 사용하면 적은 힘으로도 훨씬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릴 수 있는데요.

이는 금융 투자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작은 자본으로 큰 투자 효과를 낼 수 있게 해주는 방법인 것이죠. 예를 들어, 10배 레버리지를 사용한다면, 100만 원으로 1000만 원 상당의 거래를 할 수 있어요.

한편, 선물거래란 미래의 어느 특정 시점에 특정자산(여기서는 비트코인)을 미리 정해진 가격에 사거나 파는 계약을 말합니다.

두 가지를 종합해보자면, 바이낸스 선물거래란, 세계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 내가 투자한 금액에 레버리지를 적용한 선물 거래를  하는 것이죠.

바이낸스 레버리지 수수료의 구조

바이낸스 수수료 이슈 관련 이미지
fee

그렇다면, 지금부터는 레버리지 수수료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선물거래에서 수수료를 생각하지 않고 짧은 단타를 계속하다보면 계좌는 녹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거래 수수료 때문인데요.

바이낸스에서는 매수와 매도 시에 각각 발생하는 수수료인 거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이는 지정가 거래와 시장가 거래에 따라 다르게 부과된답니다.

그렇다면 그 수수료는 얼마일까요? 아래는 바이낸스에서 안내하고 있는 수수료 정책인데요.

영어로 되어 있는만큼, 오늘 글에서는 그대로 해당 내용을 한글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이낸스 공식 안내

ㅇ메이커와 테이커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테이커: 주문이 주문장에 올라가기 전에 즉시 거래되어 부분적으로나 전체적으로 체결될 때, 그 거래들은 테이커 거래가 됩니다.

시장 주문에서 발생하는 거래는 항상 테이커입니다, 왜냐하면 시장 주문은 주문장에 올라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거래들은 주문장에서 거래량을 가져가므로 테이커라고 불립니다.

메이커: 주문이 주문장에 부분적으로나 전체적으로 올라가는 주문, 예를 들어 지정가 주문을 할 때, 그 주문에서 발생하는 이후 거래들은 메이커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주문들은 주문장에 거래량을 추가하여 시장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후 거래들에 대한 메이커라고 불립니다.

ㅇUSD-마진 계약의 수수료는 어떻게 계산하나요?

수수료  명목 가치 * 수수료율

명목 가치  계약 수 * 거래 가격

예를 들어, 일반 사용자의 메이커 수수료: 0.02%; 테이커 수수료: 0.05%

시장 주문을 사용하여 1 BTC 상당의 BTCUSDT 계약을 구매:

명목 가치  계약 수 * 개시 가격

1 BTC * 10,104

10,104

테이커 수수료 지불: 10,104 * 0.05%  5.052 USDT

가격 상승 후, 지정가 주문을 사용하여 1 BTC 상당의 BTCUSDT 계약을 판매:

명목 가치  계약 수 * 종가

1 BTC * 11,104

메이커 수수료 지불: 11,104 * 0.02%  2.2208 USDT

이러한 계산 방식을 통해 각각의 계약 유형에 대한 수수료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 계산은 거래의 명목 가치와 적용되는 수수료율에 기반하여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메이커와 테이커 수수료가 결정됩니다. 이러한 수수료는 거래 비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거래 전략을 세울 때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됩니다.


실제 예시를 통한 바이낸스 10배 수수료

마지막으로는, 실제 예시를 통한 바이낸스 10배 거래 시 수수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ㅇ매수 시

레버리지 적용 매수 금액: $1000

매수 수수료: $1000 * 0.05%  $0.5

ㅇ매도 시 (매도 가격 X에 대하여)

레버리지 적용 매도 금액: X의 10배

매도 수수료: (X * 10) *0.02

이를 계산하면,10배 레버리지를 적용할 경우, 실질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약 0.07% 상승했을 때부터 수수료를 제외하고도 수익을 얻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계산은 레버리지 적용 시 거래 금액이 증가함에 따라 증가된 거래 금액에 기반한 수수료를 고려하여 얻은 결과입니다.

따라서, 10배 레버리지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매우 작은 가격 상승에서부터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레버리지를 사용함으로써 손실의 리스크도 동일하게 증가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우리 화면에 표시되는 수익률이 0.07%를 넘었다고 바로 거래를 반복하다간 계좌가 녹는다는 점! 마지막으로 강조드리면서 오늘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글 읽어보기

바이낸스 펀딩비 확인 및 계산 방법 너무 쉬워요!

플레이댑 코인 상폐 및 미래 전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