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픈 코인 호재 및 특징과 2024년 전망

오늘 글에서는 최근 꿈틀거리고 있는 스테픈 코인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한창 코인에 대한 관심이 극에 달하던 시절, M2E라는 신박한 개념을 통해 큰 주목을 받았던 코인이 바로 이 스테픈 코인인데요.

스테픈 코인 로고 이미지
GMT

이후, 지속적인 내리막길만 걷던 스테픈 코인이 다시금 꿈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호재에 기인한 것이라는 이야기를 하기도, 혹은 이제 정말 스테픈 코인의 끝물이라서 마지막 설거지가 진행되는 것이라는 얘기를 하기도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스테픈 코인의 호재와 특징,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해요. 바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스테픈 코인 호재 무엇일까?

(1) E스포츠팀 협약

우선, 2024년 기점으로 스테픈 코인의 호재와 관련된 소식들을 꼽자면 크게 세 꼭지로 분류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적으로는 E스포츠팀인 히어로즈와의 파트너십 발표 소식인데요.

해당 기사의 경우, 2024년 2월 20일 발표된 소식으로써, 에이펙스를 주력 게임으로 삼는 e-스포츠팀인 히어로즈와 스테픈이 협력관계를 통해 E스포츠 관련 사업에서 앞으로 서로간에 협력을 추진한다는 계획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해당 소식은, 어떻게 보면 ‘파트너십’이라는 측면에서 크게 의미를 둘만한 뉴스는 아니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불장을 겪어보신 분이라면 알겠지만! 대세 상승장 속에서는 하나의 작은 소스도 엄청난 파장을 일으킨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던 뉴스였습니다.

(2) 신작 가스히어로 출시와 에어드랍

다음으로는, 스테픈의 개발사 파인드 사토시 랩에서 새로이 출시한 웹3게임인 가스 히어로에 대한 소식인데요. 이 게임의 경우 출시부터 꽤나 주목을 받았던 게임이라고 해요.

가스 히어로의 경우 웹과 모바일 두 가지 플랫폼에서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일종의 소셜게임 형태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한 가지 특징은 이 가스히어로의 경우에는 폴리곤 기반으로 구축이 되었다는 점인데요. 그렇지만, 스테픈 코인을 통하여 해당 생태계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더욱 현실성 있는 호재로 분류가 된 것이죠.

스테픈 코인 호재 소식
에어드랍

특히나 2024년 3월 중순에는 가스히어로에 대한 에어드랍을 계획 중이라는 소식을 발표하면서, 개발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해당 게임과 스테픈 생태계의 부흥을 노리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3) 락업 물량 해제..

마지막으로 예상해볼 수 있는 호재 소식은 조금 말씀드리기 조심스럽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이러한 이유를 원인으로 하는 가격 상승이 종종 발생하는 일이기에 소개시켜드리는데요.

그것은 바로, 최근 스테픈 코인이 진행하는 락업 물량 해제와 맞물려 가격 펌핑이 의도적으로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락업 해제되는 물량을 넘기기 위해서는 그에 대한 수요를 발생시켜야 하고, 이에 따라 의도적인 가격 펌핑이 있었다는 것이죠.

물론, 지금까지 제가 말씀드린 내용은 하나의 “재료”라는 점을 꼭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호재로 사용될 수 있는 재료가 되기도 하지만, 그것이 함정이 될 수도 있다는 점을요.

스테픈 코인 파헤치기

특징과 다른 코인과의 차이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스테픈 코인 호재 관련 정보에 대한 전달을 마쳤으니, 지금부터는 조금 더 깊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픈 코인은 어떤 녀석일까요? 그리고 이 코인은 다른 코인들과 무엇이 다른걸까요?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스테픈 운동화 예시 이미지
운동화

스테픈 코인이라고 하는 암호화폐는 스테픈이라는 이름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가상화폐에요. 여기서 스테픈은 걸으면서 게임을 할 수 있고, 그렇게 활동하면서 코인을 벌 수 있는 하나의 게임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마치 포켓몬고를 하면서 현실에 숨어있는 포켓몬들을 잡는 것처럼, 스테픈에서는 걷거나 뛰면서 코인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이러한 방식을 바로 M2E라고 하는데요. 플레이어가 실제로 움직일수록 더 많은 코인을 벌 수 있는 거죠.

그렇다면, 운영진은 그 비용을 어떻게 충당할까요?

이는 게임의 운동화 시스템을 통해 설명이 가능합니다.

스테픈 앱은 운동화 같은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데, 이 운동화는 사실상 디지털 아이템이고, 이를 통해 더 많은 코인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신규 유저들이 아이템을 구매하면 그 아이템을 통해 운영진에서는 수익이 나오고, 이를 통해 다시 스테픈 어플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죠.

전망은?

스테픈의 주요 자산은 NFT 스니커즈로, 사용자들은 이를 사고팔거나 임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임을 하지 않고도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매커니즘이 온전히 작동하기 위해서는 단연 사람들의 관심과 참여가 전제되어야 하는데요.

그러한 측면에서 오늘날과 같은 코인 시장에 대한 높은 관심은 스테픈의 전망을 밝게하는 요소입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사이클이 중요한 코인 시장에서 그 빙하기를 스테픈 코인이 어떻게 버텨내고 또 다른 활성화모델을 도입시킬 수 있을지가 관건인 것 같습니다.

다른 글 읽어보기

보미 코인 전망 및 상폐 가능성 BOME 솔라나 관계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