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글에서는 24년 5월 24일 코인판에서 갑작스러운 상승으로 큰 주목을 받게 된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 호재 소식에 대해 점검하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이후로, 코인 전반에 대한 관심과 가격 상승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전반적으로 또 조정에 가까운 움직임이 보여 많은 분들께서 불안하셨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움직임에 이더리움 etf 승인 소식과 함께 갑자기 저녁에 폭발한 코인이 있습니다.
바로 오리진 프로토콜 코인인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이 오리진 프로토콜의 호재는 무엇인지, 그리고 근본적으로 이 코인은 무엇인지 그 코인의 가치까지! 알아보도록 해요.
오리진 프로토콜 호재 무엇일까?
기존 호재와 페이크
사실, 기존에도 오리진 프로토콜 호재 뉴스라는 글들이 종종 올라오곤 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코인베이스 상장이나 OGV 합병 등의 소식이었는데요.
하지만, 기존 소식들의 경우에는 오리진 프로토콜의 가격 변동성에 별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분들께서는 선동성 글에 대한 불만을 표하기도 했고요.
이더리움 ETF 승인과 오리진 프로토콜
그러던 24년 5월 24일, 이더리움 현물 etf의 상장 승인 소식과 더불어 많은 코인들이 함께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오리진 프로토콜 또한 상승은 하였지만, 전체 시장의 흐름에 따른 상승이었는데요.
갑작스러운 조정 또한 다른 코인들과 비슷하였습니다.
하지만 한국 시간으로 5월 24일 오후부터 오리진 프로토콜의 펌핑이 시작되었는데요.
많은 이들은 그 이유로써 오리진 프로토콜이 이더리움 ETF 승인에 있어서 수혜를 입을 수 있다는 점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오리진 프로토콜은 이더리움 기반의 DeFi 프로토콜들과 통합되어 있으며 리브랜딩까지 예정되어 있기에 좋은 재료가 되었던 것이죠.
이번 호재 떡상의 주의사항
물론, 위의 내용 중에 팩트가 아닌 부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는 다른 코인들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라는 점이 함정인데요. 실제로 제가 블로그에서 다뤘던 수많은 코인들이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들입니다.
또한, 현재 많은 분들이 떡상의 이유로 언급하고 있는 위의 뉴스들 같은 경우에는 지난 4월부터 얘기가 나왔던 호재들이었는데요.
그렇기에 일각에서는 이번 떡상이 결국에는 가격 펌핑을 위한 세력의 장난질이라는 시각도 존재합니다.
실제로 이것이 마냥 근거가 없는 것도 아니고요.
그렇기에 추세대로 매매를 하더라도, 투자에 있어서는 당연히 주의를 하셔야겠죠.
오리진 프로토콜은 무엇일까
오리진 프로토콜의 개념
마지막으로는, 여러분의 참고를 위하여 이 오리진 프로토콜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오리진 프로토콜은 인터넷에서 사람들이 서로 직접 물건을 사고팔거나, 돈을 빌려주고 빌릴 수 있게 도와주는 시스템입니다.
오리진 프로토콜은 분산형 마켓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중앙에 있는 큰 회사 없이 사람들이 서로 직접 물건을 사고팔 수 있게 해주는 것인데요.
예를 들어보자면, 우리가 중고책을 팔고 싶을 때, 중개자 없이 바로 다른 사람에게 팔 수 있는 그런 느낌인 것이죠.
그러나 기존의 이베이나 아마존과 달리, 오리진 프로토콜의 경우에는 수수료가 거의 없다는 점에서 차별성을 지니고 있어요.
다른 코인과의 차별성
이러한 오리진 프로토콜의 가장 큰 차별점은 구체적인 활용 사례입니다.
많은 암호화폐들이 투자 목적이나 기술적 가능성에 집중하는 반면, 오리진 프로토콜은 실제로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오리진 프로토콜의 Dshop 플랫폼은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온라인 상점을 열고 운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전통적인 이커머스 플랫폼을 탈중앙화하여 중개자를 없애고, 수수료를 줄여줍니다.
또 다른 중요한 차별점은 커뮤니티 중심의 접근 방식입니다. 오리진 프로토콜은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합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단순한 소비자가 아니라, 생태계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활동하게 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은 토큰을 통해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고, 이는 시스템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보장합니다.
결론적으로, 오리진 프로토콜은 구체적인 활용 사례와 커뮤니티 중심의 접근 방식을 통해 다른 암호화폐와 차별화되며, 다양한 실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이상적인 목표라는 점도 함께 꼭 기억해주세요.
- 다른 글 읽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