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글에서는 제네시스 윌라 인터페이스 소개를 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제네시스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어느 순간부터 차량 화면에서 윌라 메뉴가 보이게 된 것을 인지하셨을 것 같습니다.
오디오북인 윌라는 평소 차량이나 대중교통으로 이동할 일이 많으신 분이라면 적어도 한 번쯤은 경험해보셨을 어플리케이션인데요.
그렇다면 이번 차량 업데이트를 통해 들어가게 된 윌라 인터페이스는 어떠할까요? 또 기존에 핸드폰으로 블루투스로 연결만 하는 것이랑은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오늘 글을 집중해주세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제네시스 윌라 업데이트에 따른 인터페이스에 대한 확인을 해 볼테니까요.
제네시스 윌라 파헤치기
모바일 블루투스랑 뭐가 다를까?
가장 먼저, 차량에서 사용하는 윌라의 경우 기존 모바일을 통한 연동과 무엇이 다른지에 대한 이야기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윌라의 경우, 모바일을 통해 기존에도 블루투스 기능으로 차량에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사실상 바뀐게 없는 것 아닐까요?
만약 여러분께서 차량을 운전하면서 핸드폰도 계속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그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어느 정도 집중을 해야 하는 운전에 있어서 그런 분이 많지도 않을 뿐 아니라 그래서도 안 되는 것이 사실 팩트이긴 합니다.
우리가 운전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윌라의 오디오 사운드에서 정신이 풀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럴 경우, 핸드폰을 바라보면서 다시 뒤로 돌리기를 해야하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그렇지만 이 과정이 상당히 위험합니다. 자그마한 핸드폰 화면을 켜고 거기서 몇초 돌리기 버튼을 누르는 것은 정말 위험할 수 있는 것이죠.
그러나 이번 제네시스 내 사용 가능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부분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위의 화면은 실제 제네시스 화면에서 윌라 프로그램을 켰을 때의 모습인데요.
단순히 오디오북의 일시정지 뿐 아니라 배속 컨트롤, 빨리감기와 되돌리기 버튼 등이 큰 화면을 통해 터치가 가능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화면 자체가 차량의 전면부에 있는 메인 모니터에 있기에 훨씬 개선되고 안전한 조작이 가능하게 된 것이죠.
제네시스 윌라 인터페이스 다른 특징은?
인터페이스
사실, 오늘 글에서 제네시스 윌라 인터페이스를 보여드리는 것 외에 별도로 소개드릴 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인터페이스만 보더라도, 획기적인 변화를 갖췄다기보다는, 말 그대로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정도 수준을 제외하고는 모바일 버전과 큰 차이는 없기 때문인데요.
그렇다 할 지라도, 이 작은 변화가 실제 운전자들에게는 충분히 중요하고 의미있는 기능인만큼, 참 좋은 업데이트인 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윌라 사용법
마지막으로는, 사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윌라를 사용하려면 차량의 홈 메뉴에서 새롭게 추가된 [윌라]를 선택하거나, 미디어 메뉴에서 윌라를 선택하여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핸들의 MODE 버튼을 통해 간편하게 윌라를 실행할 수 있는데, 이를 위해 MODE 버튼 설정에서 [윌라] 옵션을 체크해야 합니다.
윌라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려면, 먼저 커넥티드 서비스 앱에서 윌라 멤버십에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계정을 연동해 주십시오.
이와 더불어, [MY GENESIS] 앱의 연동 서비스 [스트리밍 서비스] 메뉴에서 **[윌라]**를 선택하여 계정을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윌라 멤버십은 윌라 공식 홈페이지나 앱에서 가입할 수 있으니, 서비스를 원활히 사용하기 위해 미리 가입을 완료해 주세요.
- 다른 글 읽어보기